유영진 (사진=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의 이사인 유영진이 오토바이 번호판을 바꿔 달고 다니다 경찰에 적발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유영진 작곡가에게 확인한 결과, 새로 구입한 오토바이 두 대의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기존 오토바이 번호판으로 운행하다 접촉사고를 내는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잘못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대해 변명의 여지 없이 본인의 어리석고 무지한 행동을 깊이 사죄하고 반성하며, 모든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성실히 임할 것이며, 앞으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매사 철저히 하겠다고 전해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사과했다.

앞서 YTN은 이날 유영진이 환경 인증을 받지 않은 최고급 수입 오토바이를 몰래 타기 위해 다른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옮겨 다는 꼼수를 썼다고 보도했다.

유영진이 지난 3월 사들인 이 오토바이는 오스트리아 업체가 제작한 최고급 수입 오토바이로 가격 역시 웬만한 중형 승용차 한 대 값에 맞먹는 2,900만에 달한다. 특히 이 오토바이는 구입 당시 매연 배출을 포함해 환경부 검사를 통과하지 않아 우리나라에서는 탈 수 없는 기종이다.

하지만 유영진은 지난 5월 사고가 나자 보험처리를 하려다 번호판 바꿔치기를 의심받으면서 결국 덜미가 잡혔다고.

한편 유영진은 보아와 엑소, 레드벨벳 등 SM 소속 가수의 곡을 작사 작곡하는 등 'SM 서열 1위'라는 수식어로 불리고 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