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 세미나 미나 "잠 못잘 정도로 긴장해"
구구단 세미나로 컴백한 미나가 새 앨범을 내놓은 소감을 밝혔다.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홀에서 김일중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걸그룹 구구단 세미나(세정, 미나, 나영)의 신규 앨범 'SEMINA'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미나는 "쇼케이스는 항상 떨린다. 매번 할 때마다 떨린다. 특히 전날에는 긴장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잠을 못이룰 정도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렇듯 구구단 세미나의 미나가 잠을 못이룰 정도로 긴장했다는 이번 쇼케이스는 미나의 걱정과는 달리 멤버 각자의 매력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보컬 실력과 퍼포먼스가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특히 타이틀곡 '샘이나'는 그룹명과 제목을 재밌는 언어유희로 연결해 그룹의 정체성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이 곡은 히트메이커 작곡가 '멜로디자인'과 '킵루츠', 'Fascinating'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파워풀한 세정, 나영의 보컬과 미나의 톡 쏘는 랩 파트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아울러 흥겨운 Brass 사운드와 베이스의 조화가 다채로운 에너지를 뿜어내 그동안 구구단이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샘이나'와 마찬가지로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인 'Ruby Heart'는 갖고 싶은 상대의 마음을 빨갛게 빛나는 '루비'에 비유한 곡이다. 이 곡 역시 발칙하고 재밌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구구단 세미나의 시원하면서도 익살스러운 보컬 메이킹이 듣는 이들의 몸을 들썩이게 만들어 올 여름을 제대로 취향 저격했다고 볼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고품격 클래스로 컴백한 세정, 미나, 나영이 보여줄 퍼포먼스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구구단 세미나'는 오늘(1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샘이나'를 공개하고 활동에 나선다.
구구단 세미나 미나 "잠 못잘 정도로 긴장해"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