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선샤인(사진=tvN)

배우 진구와 김지원이 ‘미스터 선샤인’에서 의리 넘치는 ‘특별 출연’으로, 든든한 ‘지원 사격’에 나선다.

7일(오늘) 밤 9시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선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스튜디오드래곤)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이병헌-김태리-유연석-김민정-변요한 등 대한민국 대세 배우들과 ‘최고의 필력’ 김은숙 작가, ‘히트작 메이커’ 이응복 감독이 어떤 흥행신화를 이뤄낼지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진구와 김지원은 7일(오늘) 방송될 ‘미스터 선샤인’ 1회 분에 전격 등장,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두 사람은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인물로 나서, 짧은 장면이지만 임팩트 넘치는 존재감을 발휘한다.

특히 진구와 김지원은 ‘태양의 후예’에서 각각 서대영 역과 윤명주 역을 맡아 남다른 ‘커플 케미’를 선사,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터. 두 사람은 ‘태양의 후예’에서 함께했던 김은숙 작가, 이응복 감독과의 끈끈한 인연으로 흔쾌히 특별 출연을 결정, 각별한 의리를 증명했다.

진구와 김지원의 ‘특별 출연’ 장면은 각각 경상남도 합천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미스터 션샤인’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특별 출연에 나선 두 사람은 이응복 감독을 비롯해 친분이 있는 스태프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오랜만에 현장에서 만나게 된 반가움을 주고받았다.

더욱이 진구와 김지원은 짧은 장면임에도, 이응복 감독과 머리를 맞대고 리허설부터 만반의 준비를 마치는데 이어, 각각의 장면마다 혼신의 열정을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현장을 훈훈하게 했다. 진구는 탄탄한 연기 공력으로 의연한 표정을 한 채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을, 김지원은 비장함을 드리운, 결의에 찬 모습을 진정성 있게 표현해냈다.

제작사 측은 “두 사람의 특별 출연이 ‘미스터 션샤인’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깊은 울림과 뜨거운 감동을 안겨 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