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 "녹음할 때 스스로 섹시하다고 생각해"
'국보급 보이스' 가수 윤미래가 새앨범 'Genemi2'의 수록곡인 'peach'에 대해 섹시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그우먼 박경림의 사회로 윤미래의 새앨범 'Genemi2' 발매기념 음감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윤미래는 "섹시한 곡을 한 번쯤은 해보고 싶었다. 녹음부스에서 녹음할 때 '난 섹시하다'고 생각하는데 'peach'를 부를 때 이런 생각을 하면서 불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샤워 부스에서도 '나는 섹시하다'라는 생각을 한다"고 말하자 진행을 맡은 박경림은 "녹음부스도 부스고 샤워부스도 부스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윤미래가 섹시한 곡이라고 소개한 'peach'는 그래미어워즈가 주목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Blaq tuxedo가 윤미래에 선사한 알앤비 소울 트랙이다. 섹시한 주제의 노랫말과 멜로디 안에서 기교를 절제하고 느낌을 살린 윤미래만의 독보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새 앨범 'Genemi2'에는 'peach'외에도 매력적인 곡들이 다수 포함됐다. 윤미래는 무려 16년 전 발매한 전작 'Genemi'와는 달리 사랑, 이별, 위로 등 소소한 주제로 새 앨범을 채웠다.

블랙뮤직의 다양한 장르를 담은 이번 앨범에는 노련한 윤미래의 래핑과 가창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그동안 겹겹히 쌓아온 내공은 파격 대신 여유로움과 절제미로 표현됐다. 주목할 점은 과장되지 않은 솔직한 음악이라는 점이다. 굳이 자극적인 전개를 펼치지 않으면서도 듣기 편하게 진솔한 감정을 전달하고자 했던 아티스트로서의 노력이 엿보인다. 특히 여러 장르를 다루면서도 '윤미래'라는 그 자체로서의 장르는 잃지 않았다는 점이 흥미롭다.

한편 윤미래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Genemi2'를 발매하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윤미래 "녹음할 때 스스로 섹시하다고 생각해"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