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소녀 제아 김이나 (사진=방송캡처)


'비행소녀' 김이나가 남편 조영철과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일 방송된 MBN '비행소녀'에서는 가수 제아가 작사가 김이나와 만나 결혼에 대해 이야기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제아는 김이나에게 "보통 결혼을 하면 일이 줄거나 어느 정도 제약이 있지 않냐"며 "언니는 결혼을 하고 더 활발하게 활동하는 비결이 뭐냐"고 물었다.

이에 김이나는 "안정된 환경에서 창작이 나오는 것 같다. 결혼하고 처음으로 안정을 느끼고, 일에서 더 에너지가 솟아난다고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제아는 "언니는 결혼 전 남자를 보던 기준이 있냐"고 재차 물었고, 김이나는 "기준 없었다. 화개장터라고 보면 된다"며 "모호한 남자 기준에 대해" 고백했다.

김이나는 "케이크 가게의 케이크들처럼. 어떤 취향이 있어서가 아니라 그 사람 전체를 보기보다는 뭐 하나가 조금 멋지면 그 사람의 일부분만 보고 좋아해 만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김이나는 "결심을 한 적은 없다. 결혼이라는 건 생각보다 '어 어 어' 하고 어느 순간 정신 차리고 보니 결혼을 하게 된다"며 "그 전에는 그 단계까지 안 갔던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김이나는 지난 1월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해 남편 조영철과 직장에서 만났다고 밝힌 바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