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뚜두뚜두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14일째 1위 올킬을 질주하며 롱런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핑크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오늘(28일) 9시 기준 멜론, 엠넷, 네이버, 올레,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 이후 계속되는 정상 행진이다.

이와 함께 25주차 가온차트(2018.06.17~2018.06.23)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스퀘어 업'으로 앨범종합 차트 1위, 타이틀곡 '뚜두뚜두'가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스트리밍종합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해 4관왕을 차지했다.

국내 음원 차트 1위 장기 집권 태세에 돌입한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역사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블랙핑크는 총 15개 부문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적으로 원톱 걸그룹의 위용을 과시했다. '스퀘어 업'은 '빌보드 200(Billboard 200)'에 40위로 진입해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순위를 달성하는가 하면, '뚜두뚜두'는 '빌보드 핫100 (Billboard Hot 100)' 차트에서 55위로 안착해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주간차트 1위, 레코초쿠 앨범 데일리 랭킹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5관왕 등 아시아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과시한 블랙핑크는 유럽 팬들마저 사로잡았다.

'뚜두뚜두'는 영국(UK)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 78위로 진입하며 한국 걸그룹 최초로 영국 메인 차트에 진입하는 영광을 안았다. 미국의 '빌보드', 일본의 '오리콘', 영국의 '오피셜 차트'까지 세계 3대 음악 차트를 블랙핑크의 이름으로 수놓으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10일 5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 블랙핑크의 '조회수 요정' 수식어를 각인시켰다. 이틀 만에 1천만뷰를 더해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2천만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특히 데뷔 이래 발표한 6곡 모두 억대뷰를 달성한 유일무이한 걸그룹으로 등극했다.

한편 걸그룹 최단,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승승장구 중인 블랙핑크는 오늘(28일) 오후 KBS 라디오 쿨FM '문희준의 뮤직쇼', SBS 파워FM '붐붐파워'에 출연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