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선샤인' 유연석 "냉혈한 캐릭터, 하지만 역시 짝사랑男"
배우 유연석이 냉혈한 역할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 tvN 새 주말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드라마 주역들인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과 이응복 감독이 참석해 첫 방송을 앞둔 기대감을 전했다.

유연석은 이 드라마에서 백정의 아들로 태어나 흑룡회 한성지부장에 오른 인물. 그런 그가 조선 최고 사대부 애기씨 고애신(김태리 분)을 만나기 위해 조선으로 돌아오는 구동매 역을 연기한다.

그는 "멜로 캐릭터 할 때와 외향적으로 다른 캐릭터다. 일본 의상도 입고 턱수염도 붙여 가면서 촬영을 한다. 겉보다 힘들었던 것은 언제 죽어도 두렵지 않은 그런 삶을 사는 인물의 눈빛, 행동을 표현하는데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예전 작품들과도 닮아 있다고 생각된다. 짝사랑을 할 때 저를 팬들이 좋아했던 것 같다. 애신에 대한 마음이 신분격차 때문에 아픈 사랑을 하게 된다. 잘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미스터 선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이후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이 조우한 작품이다. 오는 7월 7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