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뜯어먹는 소리' PD "웃음만을 위한 예능 아냐, 삶큐멘터리"
'풀 뜯어먹는 소리' 엄진석 PD가 농촌 예능프로그램 차별화 포인트로 16세 농부 한태웅 군을 꼽았다.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풀 뜯어먹는 소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엄 PD는 "기존 농촌 프로그램 배경이 비슷한 것이 많다는 점은 알고 있다. '풀 뜯어먹는 소리'의 확실한 차별점은 한 인물을 통해 생각할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인물을 통한 힐링이 차별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웃음만을 위해 찍는 예능이 아니다"라면서 "한 사람의 삶과 그 삶에 들어간 이들의 삶을 기록처럼 보여주기 위해 '삶큐멘터리'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한태웅의 삶에 최대한 해가 되지 않게, 원초적인 본질적인 삶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안 좋은 영향을 가지지 않을까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평범한 학생이자, 농부인 한태웅 군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삶에 많은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그는 의연했다. "저는 꿈이 농부고, 아기 낳고 지금 있는 가족과 행복하게 사는 것이 꿈이다"라며 "농업 말고 하고 싶은 것은 없다"고 소신을 전했다.

'풀 뜯어먹는 소리'는 정형돈, 김숙, 송하윤, 이진호 등이 도시에서 벗어나 16세 중학생 농부 한태웅과 생활하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시골삶을 경험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오는 25일 저녁 8시 10분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