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사진제공=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사진제공=KBS
KBS2 새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하석진의 프로 살림꾼 면모가 돋보이는 일상이 공개됐다.

오는 7월 4일 처음 방송되는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김지운(하석진 분)은 인생의 모든 순간을 정리해주는 완벽한 남자 하우스헬퍼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뛰어난 외모뿐만 아니라 철철 흐르는 주부 센스에 놀라운 살림 고수의 향기를 내뿜는다. 지운의 살림 능력은 어디까지일까.

지운이 의뢰를 받고 정리를 하러 갈 때면 꼭 갖춰 입는 트레이드마크 3종 세트가 있다. 반듯한 셔츠, 유니폼과 같은 앞치마, 새하얀 장갑. 깔끔한 스타일링과 훈훈한 외모만으로도 고객들에게 깊은 신뢰를 주는 지운은 고객의 집을 방문하면 제일 먼저 집을 한번 쭉 둘러보고 견적을 낸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집주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한눈에 파악한다.

하우스헬퍼로서의 진가는 그가 살림을 시작하면서부터 제대로 드러난다. 빨래, 설거지, 청소 정도의 집안일은 기본, 고객의 상황에 놓여있는 모든 일을 살림으로 여긴다. 살림 외에 다른 것은 관심 없어 보이지만 그가 고객들에게 전해주는 살림 팁에는 복잡한 마음을 청소해주는 인생 노하우도 담겨있다. 이에 고객들에게 ‘김 선생’으로 불린다.

살림에 대한 애정과 철학이 담긴 지운의 무한 능력에는 하석진의 빛나는 노력이 담겨있다. 실제로 청소를 좋아한다는 그는 촬영 현장에서 정리컨설턴트의 조언을 받기도 했다.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완벽한 남자 하우스헬퍼가 머릿속도 집도 엉망이 된 여자들의 살림과 복잡한 인생까지 비워내고 정리해주는 ‘라이프 힐링’ 드라마. 웹툰 플랫폼 KTOON의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오는 7월 4일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