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월드2 논란
쥬라기월드2 논란
영화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이하 '쥬라기월드2')가 편집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감독이 직접 입을 열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쥬라기월드2'가 국내에서 12세 관람가 등급을 받기 위해 일부 장면을 임의로 삭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내 영상물등급위원회에 올라온 '쥬라기월드2'의 상영 시간은 127분 36초인데 반해 영국영화분류등급위원회(BBFC)에 등록된 러닝타임은 128분 17초로 약 41초가 차이난다는 이유였다.

이같은 논란이 일자 '쥬라기월드2'를 연출한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감독은 11일 자신의 SNS에 "한국에서 상영되고 있는 버전은 제가 승인한 공식 버전이다.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 더는 논란이 되지 않기 위해 명확하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배급사 UPI코리아 역시 "'쥬라기월드2'는 나라마다 시장 환경에 따라 본사 및 제작사에서 다양한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다수의 국가가 본사를 통해 국내 상영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받아 상영 중"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이는 국내에서 임의로 특정 장면을 편집하거나 편집을 요청한 것이 아니라 감독과 제작자, 제작사의 승인을 거쳐 본사로부터 직접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6일 개봉한 '쥬라기월드2'는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며 11일까지 약 336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