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이선빈 (사진=네오엔터테인먼트,드라마하우스)

‘스케치’가 위험에 빠진 이선빈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지난 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내일을 그리는 손’에서 끝내 자신의 죽음을 그린 유시현(이선빈), 김도진(이동건)의 아내를 죽인 범인 정일수(박두식)는 친형 정일우(김용희)의 도움으로 탈옥에 성공했고, 홀로 스케치 속 단서를 좆던 시현과 마주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뿔테 정일수의 형 정일우에게 납치당한 이선빈의 모습이 포착됐다. 시현의 총을 든 채 인질로 붙잡고 있는 정일우와 다리 부상을 당하고 쓰러져 있는 유시현의 상태는 이들 형제의 악랄함을 보여준다.

유시현의 뒤에서 그녀를 압박한 채 누군가와 대치하고 있는 정일우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나선 나비팀, 그리고 공조를 예고한 강동수(정지훈)의 등장을 기대케 한다.

강동수가 약혼자 민지수(유다인)를 죽인 범인을 살해했다고 생각하게 했떤 이전의 스케치는 도진이 흘린 피가 아닌 격투 중에 쏟아졌던 페인트로 드러난 바 있다. “결국 이런 날이 오네요”라며 언젠가 자신의 죽음을 그릴 것을 예상했던 시현의 스케치 속 죽음은 무엇을 가리키고 있는 것일까.

제작진은 “오늘 방송에서 스케치와 관련된 이선빈의 과거가 밝혀진다. 미래를 그리는 자신의 능력으로 혼란스러워하던 어린 시현이 사람을 살리기로 결심한 계기가 드러날 것”이라고 전해 경찰의 길을 택한 그녀가 자신의 목숨을 내놓으면서까지 다른 사람들을 살리고자 애쓰는 이유를 궁금하게 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오늘(8일)밤 11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