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MBC라디오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
사진=MBC라디오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
오늘(7일) 방송된 MBC FM4U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의 ‘훅 들어온 초대석’ 코너에는 탈북 BJ 한송이가 출연했다.

지석진은 “‘훅 들어온 초대석’에는 빅뱅, 위너 같은 유명 아이돌이나 대형 스타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 분들 좋아하냐”고 물었다. 한송이는 “제가 그 분들 때문에 탈북했다”고 답해 지석진은 물론 이를 보고있던 PD도 웃음이 터졌다.

“TV에서 볼 때 코가 큰 줄 알았는데 크지도 않고 잘 생겼다”며 “북한에서도 런닝맨이 인기가 많다”고 했고 지석진은 “북한에서 볼 수 있냐”고 궁금해했다. 한송이는 “북한에서 살던 곳이 양강도로 중국 국경 근처였는데 중국 사람들이 USB에 다운받아서 밀수하면 볼 수 있다. 가격은 1회에 중국돈 5원으로 한국돈으로 850원 정도에 거래된다”고 밝혔다.

“북한에서는 스마트폰을 ‘터치손전화기’로 부르는데 가격은 200달러에서 600달러 정도다. 난 금수저여서 500달러짜리 스마트폰을 썼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또 “북한에서도 남녀가 만나면 남한처럼 커피숍을 가서 아이스크림 올린 와플에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카라멜 마끼아또도 당연히 있다”고 덧붙여 남북 젊은이들의 일상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게 했다.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MBC FM4U (91.9MHz)을 통해, 또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와 MBC Mini앱에서도 들을 수 있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