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보이스토리가 가장 최근 발표한 프리싱글 ‘점프 업’ 표지 / 사진제공=JYP 차이나
보이스토리가 가장 최근 발표한 프리싱글 ‘점프 업’ 표지 / 사진제공=JYP 차이나
보이스토리가 가장 최근 발표한 프리싱글 ‘점프 업’ 표지 / 사진제공=JYP 차이나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법인 JYP 차이나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TME)가 합작 설립한 신성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9월 그룹 보이스토리를 데뷔시킨다.

보스토리는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6명의 멤버로 구성된 평균연령 13세의 팀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목표로 전원 중국인 멤버로 꾸려졌다.

‘진짜가 나타났다’라는 키워드 아래 탄생한 보이스토리는 힙합 기반의 댄스음악과 긍정적인 메시지의 가사, 칼군무를 기반으로 한 파워풀한 퍼포먼스, 스웨그 넘치는 패션 스타일을 추구한다.

팀의 선발에는 JYP를 이끄는 박진영이 직접 참여했다. 2016년 9월 중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인 바이두 티에바와 함께 보이스토리의 선발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 ‘이상한 아저씨가 왔다’를 제작했으며, GOT7 멤버 잭슨, 미쓰에이 출신 페이 등이 함께 출연했다.

보이스토리는 정식 데뷔를 앞두고 팀의 색깔과 정체성을 소개하는 프리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1년 동안 4곡의 프리 싱글을 발표하는 ‘리얼(REAL!)’ 프로젝트를 지난해 9월 시작해 그동안 ‘하우 올드 아 유(HOW OLD R U)’, ‘캔트 스톱(Can’t Stop)’, ‘점프 업(JUMP UP)’을 공개했다. 오는 12일에는 마지막 싱글인 ‘핸즈 업(Handz UP)’을 내놓는다. 박진영은 이 싱글들의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데뷔에 앞서 연습 과정을 담은 ‘보이스토리 설명서 비긴스’, 프리 싱글 활동기와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 등을 다룬 ‘보이스토리 설명서 1.0’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JYP 차이나는 “2년여의 준비 과정을 거친 보이스토리는 중국에서 활동 중인 기존 아이돌과 차별화되는 ‘진짜 아이돌’을 표방하고 있다”면서 “프리 싱글 프로젝트를 통해 이미 팀의 색깔과 실력을 알린 만큼 정식 데뷔 후 더 많은 중국 현지 팬들의 호응과 사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데뷔와 함께 보이스토리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대규모 쇼케이스 투어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JYP는 중국에서 보이스토리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시아 대표 엔터테인먼트사로서의 위상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