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MBC ‘두니아’, ‘할머니네 똥강아지’/사진제공=MBC
MBC ‘두니아’, ‘할머니네 똥강아지’/사진제공=MBC
MBC가 화제성과 2049 시청률을 높이고 핵심시간대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편을 실시한다. 새로운 포맷의 예능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파일럿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할머니네 똥강아지’ ‘판결의 온도’를 정규 편성했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한 박진경, 이재석 PD가 선보이는 게임과 방송이 결합된 새로운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야생의 땅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리얼과 판타지가 결합된 초대형 예능인 ‘두니아(Dunia)’는 유노윤호, 정혜성, 권현빈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10인의 출연진이 가상의 세계에 떨어진 이후 겪는 일들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관찰 포맷인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로 제작진은 다양한 극적 장치와 지금껏 보지 못한 예능적 작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출연자가 가진 현실의 캐릭터와 가상 세계의 경계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저 홈페이지와 출연진의 일러스트 그리고 영화 같은 예고를 공개하면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두니아’는 일밤 2부 시간대인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45분에 방송된다.

전국의 며느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파일럿이 끝나기 전에 정규 편성을 확정 지어 화제성을 증명한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오는 6월 6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 신혼인 민지영과 결혼 5년차 만삭의 박세미, 워킹맘 김단빈 등 며느리들의 일상을 통해 가족 내 권력 관계와 며느리의 일방적인 희생에 대한 해답을 같이 고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대국민 조손공감’ 프로그램으로 전 연령층의 호평을 받은 ‘할머니네 똥강아지’도 정규 편성 되었다. 오는 6월 14일(목) 오후 8시 55분 처음 방송 되는 ‘할머니네 똥강아지’는 김국진, 강수지 부부가 MC로 호흡을 맞추고, 손녀와의 일상을 공개한 김영옥 여사와 양세형, 장영란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김국진, 강수지 부부와 맛깔스런 캐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판결의 온도’는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되면서 MC 라인업을 재정비했고, 다양한 분야의 논객들을 섭외해 남녀노소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국민 주권의 시대, 그간 ‘국민 정서’에 납득되지 않는 판결들에 대해 시원하게 파헤쳐 볼 ‘판결의 온도’는 8부작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22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을 내보낸다.

MBC는 2049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와 30~40대 여성시청자들과 공감할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등 모든 연령대 시청자들이 즐겨볼 수 있는 새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