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밴드 혁오가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위워크 여의도점에서 열린 새 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승현 기자 lsh87@
밴드 혁오가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위워크 여의도점에서 열린 새 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승현 기자 lsh87@
밴드 혁오가 새 음반의 전곡 가사를 영어로 쓴 것이 자연스러운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혁오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위워크에서 새 미니음반 ‘24: 하우 투 파인드 트루 러브 앤 해피니스(24: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곡을 미리 들려줬다.

그동안 영어, 한국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가사를 써 왔다. 새 미니음반 ‘24: 하우 투 파인드 트루 러브 앤 해피니스’는 수록곡 ‘하늘나라’를 제외한 모든 노래가 영어 가사로 쓰였다. 이에 대해 보컬이자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오혁는 “노래를 작업하면서 ‘이건 한국어로 써야겠다’ 혹은 ‘영어나 중국어로 써야겠다’고 정해놓진 않는다. 곡에 어울리는 언어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음반은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가 언어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발음이라고 한다. 오혁은 “한국어 가사가 예쁘게 들리는 노래가 있고 영어 가사가 예쁘게 들리는 노래가 있다. 발음이 예쁘게 들리는 것이 내겐 제일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음반과 뮤직비디오는 독일의 베를린에서 완성됐다. 현지에 살고 있는 엔지니어들과 작업했기 때문이다. 오혁은 “(엔지니어들과 같은 곳에 머무르면서 작업하다 보니) 과정이 훨씬 수월하긴 했다”며 “다만 뮤직비디오의 톤앤매너는 다국적 팬들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우리의 취향을 담은 것”이라고 말했다.

‘24: 하우 투 파인드 트루 러브 앤 해피니스’는 첫 정규음반 ‘23’ 이후 1년 여 만에 내놓은 신보로 타이틀곡 ‘러브 야!(LOVE YA!)’를 포함해 6곡이 수록돼 있다.

혁오는 이날 오후 6시 음반을 내고 오는 6월 30일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와 유럽 등 50개 도시에서 월드 투어 콘서트를 연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