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마이트 (사진출처= 맥시마이트 SNS)

DJ 겸 작곡가 맥시마이트(본명 신민철)가 전 여자친구 폭행 혐의에 대해 사과했다.

'픽 미'의 작곡가로도 알려진 맥시마이트는 오늘(30일)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여러가지 감정을 느끼셨을 모든 분과 저의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 매체에 보도 따르면 맥시마이트가 사귀던 여성을 폭행하고 돈을 뜯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으며, 그는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구의 자택에서 사귀던 여자친구를 폭행, 협박해 9000만원 상당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맥시마이트는 "깊이 반성하고 모든 조사에 충실하게 임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처분 또한 겸허한 마음으로 받겠습니다"라며 "제 자신이 정말 원망스럽고 부끄럽고 면목이 없지만 깊이 반성하고 속죄하는 마음으로 자숙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치의 거짓 없이 정직하게 조사받고 어떠한 처분이라도 달게 받을 각오로 사죄드리오니 넓은 혜량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맥시마이트는 DJ KOO와 함께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의 타이틀 곡 '픽 미'를 공동 작곡해서 유명세를 타게 됐다.


[이하 공식사과문 전문]

맥시마이트 신민철 입니다.

저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팬 여러분께 너무 큰 실망과 걱정을 끼쳐 드렸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깊이 반성하고 모든 조사에 충실하게 임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처분 또한 겸허한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모든 조사를 충실히 마친 후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리려고 했으나 지속적으로 저에 대한 보도가 이어지고 있어 이제라도 제 입장을 말씀 드려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자신이 정말 원망스럽고 부끄럽고 면목이 없지만 깊이 반성하고 속죄하는 마음으로 자숙하고 있습니다. 한 치의 거짓 없이 정직하게 조사받고 어떠한 처분이라도 달게 받을 각오로 사죄드리오니 넓은 혜량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