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해외 팬들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3집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국내 역직구 플랫폼을 찾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29일 “지난달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에서 방탄소년단의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가 총 54개국에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대만이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하면서 1위에 올랐다. 이어 중국이 11%, 말레이시아 11%, 태국 8%를 포함해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약 30%의 비중을 차지했다.

그동안 한류 상품 구매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아랍권 국가나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도 현지에서 앨범을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G마켓 글로벌샵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관련 상품도 인기가 많다. BTS 메디힐 스페셜 마스크팩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으며 BTS와 푸마(PUMA)가 협업한 상품은 대만과 홍콩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장은 “해외 팬들이 G마켓 글로벌샵에서 언어나 결제, 배송의 어려움을 겪지 않고 앨범을 살 수 있도록 하면서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라고 말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