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5월 마지막 주에는 걸그룹 에이오에이(AOA)와 프리스틴 브이(V), 밴드 혁오가 컴백을 알린다. KBS2 새 예능프로그램 ‘거기가 어딘데?’와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제작발표회를 열고, 영화 ‘탐정:리턴즈’는 언론시사회를 개최한다.

그룹 AOA 신곡 ‘빙글뱅글’ 두 번째 콘셉트 사진.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AOA 신곡 ‘빙글뱅글’ 두 번째 콘셉트 사진.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 가요 : AOA, 프리스틴V, 혁오…컴백 대전

각기 다른 색깔의 세 그룹이 28일 새 음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음반 ‘드라마틱(DRAMATIC)’을 발표하는 6인조 신예 보이그룹 엔티비(NTB)는 2016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해 입지를 다졌다.

그룹 프리스틴의 나영·결경·로아·은우·레나가 뭉친 유닛 그룹 프리스틴 V는 첫 번째 미니음반 ‘라이크 어 브이(Like a V)’를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알앤비(R&B) 팝 장르의 ‘네 멋대로(Get It)’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프리스틴 V만의 차별화된 매력으로 솔직하고 당당한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1년 5개월 만에 팀 활동을 재개하는 AOA도 이날 신곡 ‘빙글뱅글’을 내놓는다. 경쾌한 휘파람 소리와 여름의 한뜻한 매력을 담은 곡이다.

오는 31일에는 밴드 혁오가 새 미니음반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연다. 지난해 4월 정규 1집 ’23’ 이후 약 1년 만이다.

KBS2 ‘너도 인간이니’ 단체 포스터. / 사진제공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KBS2 ‘너도 인간이니’ 단체 포스터. / 사진제공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 방송 : ‘우리가 만난 기적’ 가고 ‘너도 인간이니?’ 온다

유호진 PD가 이끄는 KBS2 새 예능프로그램 ‘거기가 어딘데?’가 오는 29일 제작발표회를 열고 프로그램 소개에 나선다. 다음달 1일 처음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자연의 위대함을 직접 체험하는 탐험 버라이어티다. 배우 지진희와 차태현·배정남, 방송인 조세호 등이 호흡을 맞춘다.

같은 날 웹예능 프로그램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 여행-첸백시 일본 편’도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엑소의 첸·백현·시우민 등이 참석해 직접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극본 정은영, 연출 박준화)는 오는 30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자기애로 똘똘 뭉친 부회장과 비서의 로맨스를 그린다. 배우 박서준·박민영·이태환·강기영·황찬성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29일 막을 내리는 KBS2 월화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의 후속작인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는 오는 31일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드라마는 인공지능 로봇과 경호원의 이야기를 다루며, 배우 서강준·공승연·이준혁·박환희·김성령 등이 출연한다.

영화 ‘탐정: 리턴즈’ 포스터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크리픽쳐스
영화 ‘탐정: 리턴즈’ 포스터 /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크리픽쳐스
◆ 영화 : 돌아온 ‘탐정’

오는 30일 영화 ‘탐정:리턴즈’가 언론시사회를 연다.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콤비의 이야기로, 2015년 개봉된 ‘탐정:더 비기닝'(감독 이언희)에 이은 ‘탐정’ 시즌2다. 배우 권상우, 성동일이 다시 뭉쳤다. 이광수·서영희·이일화 등도 출연한다. 오는 6월 13일 개봉 예정이다.

같은 날 이천희·남규리·이규한 등이 호흡을 맞춘 영화 ‘데자뷰'(감독 고경민)가 개봉된다. 자동차로 사람을 죽인 뒤 환각에 시달리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스릴러 장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