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에픽하이 ‘현재상영중’ 카드뉴스/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에픽하이 ‘현재상영중’ 카드뉴스/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에픽하이가 패러디 포스터로 유명한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의 역사를 총괄해 선보였다.

28일 오전 11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에는 ‘현재상영중’ 카드뉴스가 공개됐다. ‘포스터 찍으려고 공연하는 그룹, 에픽하이. 그 소문의 진실은?!’이라고 시작하는 카드뉴스를 통해 ‘현재상영중’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에픽하이는 2015년 ‘her’, ‘옹박’, ‘방자전’, ‘노예 12년’ 등을 패러디한 ‘헐’, ‘대박’, ‘미쓰라전’, ‘데뷔 12년’ 포스터를 만들어 ‘레전드 패러디의 시작’을 알렸다. 2016년에는 ‘히말라야’, ‘블랙스완’, ‘마션’, ‘검은 사제들’을 ‘미쓰라야’, ‘블로스완’, ‘옥션’, ‘검은 아재들’로 재해석했다.

올해 ‘현재상영중’ 포스터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타블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패러디한 ‘나 은밀하게 공연하게’를 통해 ‘3초 김수현’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투컷은 여고생으로 변신해 ‘여고괴담’을 보는 듯한 ‘여보괴담’을 연출했고, 미쓰라진은 ‘관상’ 주인공으로 변신한 ‘관종’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에픽하이는 ‘신과 함께’, ‘웰컴투 동막골’, ‘범죄도시’를 각각 ‘진과 함께’, ‘웰컴투 메리홀’, ‘붐뱁도시’로 제작했다.

‘현재상영중’은 매회 총 6개의 패러디 영화 중 3개 작품을 투표로 선정해 공연하는 에픽하이만의 브랜드 콘서트다. 7월 20~22일, 27~29일 총 8회 공연으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열린다. 오는 29일 오후 8시 인터파크에서 티켓 예매가 시작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