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MBN ‘우리 동네 맛집 탐방-미식클럽’. 사진제공=MBN
MBN ‘우리 동네 맛집 탐방-미식클럽’. 사진제공=MBN
배우 정보석이 MBN ‘우리 동네 맛집 탐방-미식클럽'(이하 ‘미식클럽’)에서 ‘미식가’로서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정보석은 그간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MC로 나섰지만 ‘맛’과 ‘음식’을 다루는 프로그램은 ‘미식클럽’이 처음이다.

제작진과의 사전 미팅에서 정보석은 “내가 스스로를 미식가라고 칭하면 쑥스럽지만 지금까지 안 먹어본 음식이 없고 알고 있는 맛집만 해도 전국에 1000여 곳이나 된다. 그래서 웬만한 거 먹어서는 이제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남들이 봤을 때는 내가 잘 안 먹거나 입맛이 까다로울 것 같아 보이겠지만 전혀 아니다. 하지만 어느 식당의 음식 맛이 변하는 건 금방 알아차린다. 앞으로 ‘미식클럽’을 통해 미식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미식클럽’은 전국 방방곡곡의 맛집을 찾아 검증하고 후기를 전달하는 미식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음식 예능 프로그램에 지역 데이터를 첨가해 ‘이 동네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한 정보와 함께 맛집에 얽힌 이야기도 풀어낸다.

매주 한 동네를 선정해 빅데이터와 현장 조사를 활용한 온라인·오프라인 맛집 베스트5를 뽑는다. 출연진들이 1위로 선정된 동네의 맛집을 직접 방문해 맛을 본 후, 시청자들에게 한 끼 선택의 결정적 한 방을 제시한다.

‘미식클럽’은 오는 6월 8일 처음 방송된다. 정보석과 김구라, 김태우, 허영지, 이원일, 박준우등이 출연한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