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타임' 이성경 "앙상블 배우 役, 뮤지컬 덕후로 노래 성에 차지 않아"
배우 이성경이 '어바웃 타임'에서 뮤지컬 배우 캐릭터를 맡아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17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이하 어바웃 타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드라마에서 이성경은 타인의 수명 시계를 보는 남다른 능력을 지닌, 사랑스럽고 싱그러운 매력의 뮤지컬 배우 지망생 최미카 역을 맡았다. 언젠간 꼭 뮤지컬 무대에 주연 배우로 서겠다는 꿈을 지닌 최미카는 우연히 만난 MK그룹 문화재단 이사장 이도하(이상윤)을 쟁취하기 위해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 귀여운 유혹을 이어가는 엉뚱한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이성경은 "대본을 보고 일단 재밌었다. 심쿵하는 장면도 굉장히 많다. 여자라면 한 번쯤 꿈꾸는 판타지 로맨스가 있다. 환상적인 사랑에 대해 그려져있더라. 굉장히 반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맡았던 캐릭터가 다들 러블리 했다. 최근에는 복주였는데, 미카와는 정반대다. 체대생이고 털털했고 막내동생 같은 매력이 있다. 사랑스럽고 엉뚱했다"고 전작의 캐릭터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미카는 시한부임에도 우울하고 쳐져있는 모습이 아니라 미카만의 방법으로 담담하고 밝게 꿋꿋이 견뎌나간다. 그 시간이 그려지게 될텐데 그가 짊어질 상황들이 나오는데, 당당하고 웃으며 긍정적으로 씩씩하게 견딘다. 사랑해 주고 싶을 만큼 잘 나왔으면 좋겠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극중 뮤지컬 배우로 출연하는 이성경은 노래와 춤을 모두 직접 소화했다. 그는 "정말 사랑하는 뮤지컬 장르를 함께 하게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이어 "앙상블 배우로 나오는데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습이 많이 응원받았으면 좋겠다. 저도 뮤지컬 덕후다. 어렸을 때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을 정도였다. 그래서 더 조심스러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다행인건 수준급 뮤지컬 배우가 아니라 훌륭한 배우가 되고 싶은 아이라 잘 할 수 있었다. 뮤지컬 노래 부르는 스타일이 있어 보컬, 안무 선생님들과 연습을 틈틈이 계속 했다. 뮤지컬 덕후라 성에 차지 않는다. 부족함을 느끼며 노력 중이다"고 덧붙였다.

'어바웃 타임'은 수명시계를 보는 능력을 지닌 최미카(이성경)와 악연인지, 인연인지 모를 운명에 엮인 남자 이도하(이상윤)이 만나 사랑만이 구현할 수 있는 마법같은 순간을 담아낸 운명구원 로맨스다. 드라마 '싸인', '유령', '수상한 가정부', '두 번째 스무살' 등을 연출한 김형식 감독과 신예 추혜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오는 21일 월요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