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생A' 김준면 "4차원 꽃미남 役…정상적이지 않다"
배우 김준면이 '여중생A' 속 자신의 역할을 '4차원 꽃미남'이라고 칭했다.

1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여중생A'(감독 이경섭) 제작보고회를 통해서다. 이 자리에는 이경섭 감독과 배우 김환희, 김준면(엑소 수호), 정다빈, 이종혁이 참석했다.

이날 김준면은 "보시다시피 정상적인 캐릭터가 아니다. 내가 연기한 재희는 미래의 특별한 친구로서 겉으로는 발랄하고 유쾌해보이지만 내면에는 미래만큼 많은 고민을 가진 겉잡을 수 없는 4차원 꽃미남 캐릭터다"라며 "웹툰에서 그렇게 나온다"고 웃었다.

이어 "내가 재희만큼 큰 사연을 갖고 있진 않아서 재희 캐릭터를 고민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밝혔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여중생A'는 취미는 게임, 특기는 글쓰기, 자존감 0%의 여중생 '미래'(김환희 분)가 처음으로 사귄 친구들에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상처를 받은 뒤 랜선친구 '재희'(김준면 분)와 함께 이를 극복해 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감 100% 스토리, 학생들의 풋풋한 감성, 그리고 따스한 위로까지 더해줄 '여중생A'는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 사진 = 최혁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