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은 바로 너' 박민영 이광수 /사진=최혁 기자
'범인은 바로 너' 박민영 이광수 /사진=최혁 기자
배우 박민영이 '범인은 바로 너'를 통해 예능 신고식을 치룬다.

3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인은 바로 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예능 '범인은 바로 너!'는 서로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7명의 허당탐정단이 매 에피소드마다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가는 추리형 예능이다. 'X맨',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등을 히트시킨 조효진 PD, 김주형 PD가 연출을 맡았다. 탐정단에는 국민 MC 유재석, 배우 안재욱, 이광수, 박민영, 가수 김종민, 엑소 세훈, 구구단 세정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박민영은 “그동안 제 모습을 보여드릴 기회가 없었다. 이 프로그램은 대본이 전혀 없고 모든 상황을 현장에 가야만 알 수 있다. 자연스레 녹아들면서 어느 순간 내려놓게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주변 분들에게 실망하지 말라고 했다. 흙에 막 드러눕고 해서 예쁘게는 나오지 않지만 너무 재밌었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에 이광수는 “개인적으로 박민영의 모습이 좀 모 아니면 도다. 어떤 때는 되게 매력 있다가 어떤 때는 좀.. 너무 많이 인간적이어서”라고 폭로했다.

'범인은 바로 너!'는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해 각 에피소드가 연결되며 마지막에 비로소 반전이 밝혀지는 포맷의 스토리형 예능이다. 예고 살인, 두뇌플레이, 민박 살인사건은 물론 뱀파이어, 매직쇼, 도심 추격전까지 다양한 소재의 추리로 상상력을 자극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에피소드마다 특별 출연진이 등장해 사건의 몰입도를 높인다. 예고편을 통해 공개된 박해진, 유연석, 박나래를 비롯해 56명의 스타들이 출연할 예정. '범인은 바로 너!'는 오는 5월 4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 1억 2500만 회원에게 공개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