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세상 잘 사는 지은씨’ / 사진제공=딩고
‘세상 잘 사는 지은씨’ / 사진제공=딩고
딩고가 27일 “웹드라마 ‘세상 잘 사는 지은씨’(연출 심민선, 극본 김우경)가 공개된 지 한 달(방영 횟수 6회) 만에 조최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상 잘 사는 지은씨’는 자신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평범한 요즘 여자 김지은(박규영)이 여러 상황들을 마주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웹드라마다.

영화 ‘괴물들’에서 1인 2역을 선보였던 박규영,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와 에이핑크 ‘LUV’ 등 인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서 활약한 정의제 등 인기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배우들이 출연한다.

지난 3월 21일 처음 공개된 ‘세상 잘 사는 지은씨’는 1회에 조회수 137.7만(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4월 26일 기준)를 기록했다. 이어 2회에서는 322만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6화까지 총 1025만 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에는 남녀 주인공의 본격적인 로맨스가 펼쳐져 더욱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이크어스의 딩고는 27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평균 조회수 3.9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미디어다. 톱스타 수지의 일상을 담은 ‘오프더레코드, 수지’, 지코의 단독 리얼리티 ‘핵 지코’, 문재인 대통령, 아이유, 아이콘 바비, 구구단 세정, 선미 등이 참여한 ‘수고했어 오늘도’‘세로라이브’‘이슬라이브’ 등 자체 제작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유통했다.

최근에는 썸타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시트콤 ‘썸남’, 시청자의 사연을 드라마로 만들어준다는 참여형 웹드라마 ‘썰스데이’에 이어 ‘세상 잘 사는 지은씨’까지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웹드라마 제작사로서의 입지도 확고히 했다.

‘세상 잘 사는 지은씨’는 페이스북 ‘스낵비디오 by딩고’와 유튜브 ‘딩고스토리’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공개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