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 정해인 안판석 감독 /사진=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 정해인 안판석 감독 /사진=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안판석 감독이 정해인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이하 '예쁜 누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안판석 감독은 '예쁜 누나'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정해인 캐스팅 과정을 언급했다.

톱스타인 손예진에 비해 정해인은 ‘예쁜 누나’를 '대세'가 된 배우다. 정해인이 캐스팅된 데에는 손예진의 추천도 있었다.

안판석 감독은 “모든 배우들을 모르니 주변인들에게 추천받기도 한다. 손에진이 정해인에 대해 말하더라. 인터넷으로 동영상 클립을 3개 봤는데 ‘주인공 해야 겠다 이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내가 오만한지 모르겠지만 1분을 보면 이 사람이 연기를 잘 하는지, 못 하는지 다 안다. 연기라는게 무서워서 다 드러나기 마련이다. 짧은 신은 이렇게 잘하는데 주인공을 할 수 있을까?라고 묻는데 다 잘한다. 손예진도 ‘멜로퀸’이라고 하는데, 멜로만 잘하는 게 아니다. 스릴러, 액션, 코미디도 다 되는 배우다”라고 덧붙였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첫 방송부터 리얼 멜로라는 호평을 받으며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3위로 꼽히기도 했다. 지난 14일 방송 6회 만에 수도권 7.1%, 전국 6.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 드라마는 그저 아는 사이였던 두 사람이 진정한 사랑을 만들어 가는 멜로 드라마다. 지난 8회에서 드디어 가족들에게 연애 사실을 털어놓기로 결심한 진아와 준희. 눈치를 보며 숨기기 급급했던 두 사람이 이런 결정을 하게 된 데에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진아는 준희의 한없이 보듬어주는 사랑에 불안한 마음도 접고 헤쳐 나갈 용기를 냈다. 함께 손을 잡고 쌓아온 사랑이 두 사람의 내면까지 단단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이들이 앞으로 걸어 나갈 길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