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자뷰’ 남규리X이천희X이규한_사진 텐아시아
‘데자뷰’ 남규리X이천희X이규한_사진 텐아시아
신선한 반전 스릴러 ‘데자뷰’가 올 5월 관객들을 찾아온다.

'데자뷰' 주역 남규리, 이천희, 이규한은 25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개봉을 앞둔 긴장감을 전했다.

남규리는 교통사고를 낸 후 환각을 겪는 지민 역에 대해 “연기하기 어려운 설정이었다. 디테일이 많이 필요했다. ‘사라진 밤’의 김희애 선배, ‘비밀은 없다’의 손예진 선배의 연기를 보며 어떻게 이야기를 끌고 가는지 공부했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은 내 안에서 캐릭터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 나를 캐릭터에 대입하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규한은 오랜만에 악역으로 돌아온다. 지민을 방관하는 약혼자 우진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변신을 시도할 예정이다. 이규한은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지금 말할 수 없는 어떤 게 있다. 물론 없을 수도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또 그는 “시나리오 2장을 읽고 바로 하고 싶다고 매니저 형에게 연락했다. 그만큼 꼭 해보고 싶은 역할이었다”고 덧붙였다.

남규리와 이규한은 약혼자로 호흡을 맞춘다. 남규리는 “정서적으로 불안한 인물을 연기하기 때문에 그 감정을 유지해야 해서 이규한 오빠와 안 친해지려고 했다. 하지만 오빠가 말하는 게 너무 웃겨서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이규한은 “남규리가 안쓰러웠다. 살도 5kg 정도 빠졌다. 말라가는 게 눈에 보여 안쓰러워서 일부러 장난을 쳤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천희는 지민을 감시하는 형사 인태 역을 맡아 선과 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연기를 보여줄 전망이다. 그는 “5회차 촬영을 할 때까지 캐릭터를 제대로 잡지 못해 힘들었다. 너무 악하게 그려져서 이중적인 느낌을 내기 위해 많이 고민했다”고 말했다.

차로 사람을 죽인 후 공포스러운 환각을 겪던 여자가 견디다 못해 경찰에 신고하지만 사고가 실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 빠져드는 충격 미스터리 스릴러 ‘데자뷰’는 오는 5월 30일 개봉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