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2
슈가맨 2
가수 손호영이 ‘한국의 셀린디온’이라고 불렸던 슈가맨의 제보자로 나섰다.

22일 밤 방송되는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이하 ‘슈가맨2’)는 지난주에 이어 ‘갓명곡 특집’ 제 2탄으로 꾸며진다.

유재석 팀의 슈가맨은 g.o.d의 손호영이 직접 제보자로 나섰다. 그는 “한국의 셀린디온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엄청난 실력의 가수”라고 슈가맨을 소개했다. 이 가수의 노래는 애절하고도 직설적인 가사로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미니홈피 bgm’으로도 인기를 끌며 수많은 ‘도토리’를 쓰게 한 주인공. 이 슈가맨은 “이번 ‘슈가맨2’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방송에서 완곡을 부를 수 있었다”며 뜻깊은 무대를 꾸몄다.

유희열 팀 슈가맨은 이번 ‘슈가맨2’가 낳은 스타 'You'의 김상민이 제보자로 출연해 반가움을 샀다. 그는 “이 가수는 나와 절친한 친구이자, 첫 소절만 들어도 모두가 알 정도로 유명한 노래를 부른 사람이다”라고 소개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슈가송은 발표 당시 가요 순위 프로그램 상위권에 장기 집권했었던 명곡. 김상민의 말처럼 첫 소절을 듣자마자 전 세대에서 반가운 불빛의 물결이 퍼졌다는 후문이다.

한편, MC들은 지난주 ‘엉덩이로 이름 쓰기’ 벌칙에 이어 이번에도 불 수가 더 적게 나온 팀이 ‘벌칙수행’을 할 것을 제안해 결과에 관심이 모아졌다.

‘갓명곡 특집 2탄’으로 꾸며진 JTBC ‘슈가맨2’는 22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