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커스' 서사무엘 "방송 끝난 뒤 韓 대중음악 트렌드 바뀔 것"
뮤지션 서사무엘이 '브레이커스'에 참가하는 포부를 밝혔다.

20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Mnet 소셜 뮤직 배틀 '브레이커스'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딘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MC 키와 참가지 오프온오프 콜드, 서사무엘, 페노메코, 주영, 스무살, 정재, 차지혜, 미아, 황성호 PD가 참석해 첫 방송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서사무엘은 "경연 프로그램인만큼 중간, 중간 재미있는 요소도 많을거라고 도전한다. 제작진의 안목과 8명의 음악적 역량으로, 방송이 끝난 뒤 한국 대중음악의 트렌드가 바뀌어 있을 거라고 장담한다"고 호언장담했다.

'브레이커스'는 작사, 작곡, 보컬, 프로듀싱 실력을 겸비한 8명의 멀티뮤지션들이 소셜 미디어에 개인 채널을 오픈해 각 미션에 맞는 곡을 작업한 후 무대 위에서 개인 배틀을 펼치는 신개념 뮤직쇼다.

8인 8색의 아티스트들은 첫 무대부터 든든한 피처링 군단의 지원사격을 받는다. 서사무엘-넉살, 주영-백아연, 정재-긱스 루이, 스무살-크루셜스타, 페노메코-다이나믹듀오 개코, 미아-에디킴, 차지혜-정은지가 호흡을 맞춘다.

공식 소셜 계정에 공개한 8인의 데모 영상과 커버곡은 합산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오는 20일 밤 11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