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자취, 방’ / 사진제공=스튜디오 온스타일
‘자취, 방’ / 사진제공=스튜디오 온스타일
스튜디오 온스타일 디지털드라마 ‘자취, 방’을 기획 및 연출한 최성환 PD가 “김소희는 당돌한 20대의 모습을 보여준 신스틸러”라고 설명했다.

최 PD는 18일 스튜디오 온스타일을 통해 ‘자취, 방’에 등장하는 배우들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자취, 방’은 3년 째 자취 생활을 하고 있는 국문과 5학년 임용고시 준비생 이지연(이설)의 자취방 속 다양한 사물들의 시점으로 20대 청춘을 바라보는 프로그램이다. 임용고시를 준비하고는 있지만 뚜렷한 동기를 갖지 못하고 불확실한 미래 앞에 혼란스러워 하는 주인공 지연을 통해 청춘의 불안과 고민의 순간들을 섬세하게 그려내고자 한다.

20대 청춘의 성장을 담은 드라마답게 ‘자취, 방’에는 파릇파릇한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설, 배윤경(윤서희 역), 김형석(신우석 역), 김소희(김옥지 역), 김성현(수빈 역) 등 각양각색 배우들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제작진은 “’나답게 나로서기’라는 온스타일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 청춘다운 색다른 매력을 지닌 배우들을 섭외했다”고 말했다.



최 PD는 “김소희는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캐릭터이자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반드시 이루는 20대를 톡톡히 표현한 신스틸러”라고 밝혔다.

최PD는 “자취방은 어쩌면 일생에서 가장 어렵고 중요한 시기인 20대 청춘 시절 자신만의 작은 자취를 남기는 곳이라는 생각해서 드라마를 기획했다. 취업, 자아 찾기, 대학생활, 아르바이트, 1인 가구 등 현재를 살아가는 20대들의 다양한 고민과 자립 이야기를 독특한 시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자취, 방’ 2화는 오는 20일, 3화는 21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