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기억해' 이유영 "미투 운동, 악용되기도…올바른 길로 확산되길"
배우 이유영이 미투 운동이 올바른 길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13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나를 기억해'(감독 이한욱) 언론시사회를 통해서다. 이 자리에는 이한욱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유영, 김희원, 오하늬, 이학주가 참석해 작품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유영은 "영화를 찍을 당시만 해도 주위에서 많은 안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걸 체감하지 못했다"며 "요즘 많은 사건들이 터지는 걸 보니 안타깝더라. 자신의 권력과 권위를 이용해 꿈꾸는 사람의 꿈을 짓밟고 악행을 저지르는 일들이 안타깝다"고 미투 운동을 언급했다.

이어 "미투 운동이 일어나서 처음엔 많이 놀랐다. 이렇게 세상이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해서 기뻤는데 그걸 이용해 악용하는 사례들이 발생해 또 안타까웠다. 미투 운동이 올바른 길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나를 기억해'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에서 같은 수법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연쇄 범죄에 휘말린 여교사와 전직 형사가 사건의 실체와 정체불명의 범인인 '마스터'를 추적하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다.

새로운 스릴러 퀸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유영과 믿고 보는 연기력의 소유자 김희원의 만남으로 영화 팬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나를 기억해'는 오는 19일 개봉한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 사진 = 최혁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