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저씨’ 송새벽(사진=화이브라더스)

배우 송새벽이 ‘대체불가 비교불가’한 존재감으로 작품의 재미를 한껏 높이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는 기훈(송새벽 분)이 유라(나라 분)와 재회한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송새벽은 둘째 형(이선균 분)에게 그동안의 고마움을 전했다. 영화감독의 꿈은 좌절됐지만 청소 일을 열심히 해서 보답하겠다고 했다.

뜨거운 형제애는 송새벽의 진심 어린 연기를 통해 고스란히 전달됐다.

물론 청소일이 쉽지 않았다. 항상 집 앞 계단에 토사물을 남기는 사람 때문에 기훈은 고통스러워했다. 하지만 그 문제의 주인공이 유라인 것을 알게 되자 기훈은 따로 찾아가 ‘츤데레’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이후 유라는 송새벽의 가게로 당시 함께 일했던 스태프를 데려와 망신을 주는가 하면, 송새벽의 감독시절에 겪은 고충을 거침없이 털어놓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송새벽은 기분이 나쁠 법도 했지만, 툴툴거리면서 은근히 따뜻한 매력을 드러냈다. “토하면 전화해. 괜히 욕먹지 말고”는 자신이 해줄 수 있는 최선의 것이었다. 화려하진 않아도 투박함 속에 진심이 느껴져 더욱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송새벽은 각양각색 매력으로 누구보다도 입체적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더욱이 좌절 속 슬픔과 고독, 코믹과 카리스마 등 다양한 감정을 오가는데도 송새벽은 꼭 캐릭터와 하나가 돼 있다. 이제 기훈이 없는 ‘나의 아저씨’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송새벽이 그려갈 이야기에 계속해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송새벽 주연의 ‘나의 아저씨’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30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