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영화 ‘데드풀2’/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데드풀2’/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데드풀2’가 대체불가 매력의 소유자 데드풀의 매력 포인트를 4가지 키워드를 통해 공개한다.

◆ 마블 역사상 가장 매력 터지는 히어로 ‘데드풀’

2016년 개봉한 영화 ‘데드풀’을 통해 관객들을 만난 데드풀의 첫 인상은 강렬했다. 기존 히어로에 대한 상식을 깨는 정의감 제로, 책임감 제로의 마블 역사상 가장 매력 터지는 히어로가 등장한 것이다. 타이트한 빨간 슈트에 치명적인 뒤태를 자랑한 데드풀은 장난기 넘치는 매력부터 섹시하고 요염한 자태, 거침 없는 입담과 파워풀한 액션으로 국내 관객들은 물론 전 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전무후무 제 4의 벽을 깬 히어로… 마블 유니버스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다!

데드풀의 캐릭터의 또 다른 매력은 자신이 영화 속 캐릭터임을 자각하고 스크린 너머의 관객들에게 말을 건넨다는 점이다. 무대와 관객 사이의 가상의 벽을 일컫는 ‘제4의 벽’을 깬 데드풀은 공간 및 시간, 차원을 파괴하며 마블 유니버스라는 영화적 배경과 현실 세계를 넘나든다. 때문에 치열한 전투 상황에서도 관객들에게 4차원적인 유머와 농담을 던지는 등 관객들에게 영화 곳곳에서 재미와 유쾌함을 선사해 재치 있는 모습을 선보인다.

◆ 마블 히어로 대표 사랑꾼 ‘데드풀’의 로맨틱한 면모

할리우드 대표 잉꼬부부로 정평이 난 라이언 레놀즈가 데드풀 역을 맡으며 마블 히어로 대표 사랑꾼 데드풀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상식과 차원을 파괴하는 엉뚱한 매력의 소유자지만 사랑하는 여자친구 바네사 앞에서는 한없이 로맨틱한 면모를 드러낸다. 데드풀 만큼이나 걸크러쉬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네사 역시 누구보다 데드풀을 이해하고 감싸주어두 사람의 특별한 러브 스토리와 케미가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 월드와이드 R등급 역대 1위&청불 외화 최고 오프닝… 엄청난 흥행신기록

‘데드풀’의 흥행 신기록도 화제다.개봉과 동시에 미국에서 R등급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국내에서도 개봉 첫날 23만 명을 동원하며 당시 청불 외화 신기록을 갈아 치웠다.

또한 개봉 첫 주 17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최종 관객수 331만을 모아 ‘킹스맨’ 시리즈에 이어 역대 청불 외화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 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7억 8천 3백만 달러의 엄청난 흥행을 거둬 월드와이드 R등급 영화 중 역대 1위의 흥행 수익을 올렸으며, R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역대 엑스맨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흥행 수익을 달성한 영화가 됐다. ‘데드풀’이 세운 R등급 주말 오프닝 최고 기록과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은 아직까지 깨지지 않고 있다.

‘데드풀2’는 오는 5월 16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