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잊은그대 이준혁(사진=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이준혁이 싱크로율 100% 실전 연기를 위해 전문가로부터 ‘고난도 물리치료’ 훈련을 받는 모습이 포착됐다.

오는 2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감성 재벌’ 우보영(이유비)과 180도 다른, 감성이 씨가 마른 ‘감성 극빈자’ 물리치료사 예재욱으로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극중 예재욱은 남의 감정에는 1도 신경 쓰지 않고 충고를 난사하는 ‘팩트 폭격기’. 초특급 슈퍼 울트라 스펙의 소유자임에도 불구하고, 베일에 싸인 면모로 호기심을 돋운다.

이와 관련 이준혁이 탑클라스 실력을 갖춘 물리치료사 예재욱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물리치료법 중 하나인 슬링치료 실습에 나선 모습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준혁은 ‘시그대’ 예재욱 역으로 출연을 확정한 직후부터 병원의 재활치료실을 방문해 물리치료사 교육을 받은 상황.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물리치료사들의 치료 현장을 직접 관찰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물리치료사의 역할을 좀 더 심도 깊게 이해하기 위해 교육을 자청했던 셈이다.

더욱이 이준혁은 현직 물리치료사도 힘들다는 고난도 교육까지 척척 소화해내며 물리치료사 예재욱으로의 변신을 철저하게 준비했던 터. 특히 물리치료법 중에서도 어려운 치료법에 속하는 슬링치료(불안정한 줄을 이용한 능동적 운동으로 신경근 조절능력을 향상시키는 치료법)를 앞두고는 전문가의 시범을 매의 눈으로 지켜보는가 하면, 배운 대로 끈을 잡아 직접 시연에 나서는 등 슬링치료에 온 집중을 쏟아냈다. 샤프한 외모로 주변을 들썩이게 만들었지만 정작 이준혁은 실제 병원으로 실습을 나온 실습생처럼 오롯이 훈련에 몰입, 제작진의 찬사를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이준혁은 따로 실습 일정이 잡히지 않은 날에도 틈틈이 재활치료실을 찾아와 조용히 치료 과정을 참관하고, 치료가 끝난 뒤에는 질문을 던지는 등 남다른 열정으로 현장의 전문가마저 감탄하게 만들었다. 실습 현장에서 이준혁의 교육을 담당한 물리치료사는 이준혁이 실습에 임하는 모습과 실력에 놀라움을 내비치며, 바로 현장에 투입돼도 될 정도의 실력과 물리치료사로서의 자세를 가졌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작진은 “이번 이준혁이 맡은 예재욱 역은 최고의 물리치료사라는 타이틀을 가졌을 정도로 완벽주의자에 가까운 캐릭터다. 그만큼 이준혁은 다른 배우들보다 더 고난도 기술을 익혀야했다”며 “이준혁은 주저 없이 실습에 나서고 스스로 미진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의 교육을 자청하는 등 열의를 불태우는 모습으로 제작진의 기대감을 높였다. 물리치료사 예재욱으로 변신한 이준혁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