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위아더나잇 ‘멀미’ 커버
위아더나잇 ‘멀미’ 커버
밴드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2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앨범 ‘멀미’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 ‘멀미’는 위아더나잇이 직접 팬들의 사연을 신청받아 만들어진 곡이다. 지난 12월 성공적으로 마친 단독 콘서트 ‘우린 무엇으로 이겨내야 할까요’에서 처음 공개된 후 음원으로 정식 발매하게 됐다.

위아더나잇은 “팬들이 보내준 사연을 통해 묘한 동질감을 느꼈다. 다르지만 같은 감정으로 팬들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이 곡은 생경함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다”라고 밝혔다.

‘멀미’는 기존에 발매된 ‘서로는 서로가’와 ‘깊은 우리 젊은 날’을 잇는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보컬만으로 곡을 이끌어가며 가사의 전개와 함께 최소한의 악기를 더해가는 빌드 업(Build Up) 편곡 방식을 통해 섬세한 감정 변화를 표현했다. 특히 일상 속에서 부딪히는 감정의 충돌을 ‘멀미’라는 흔한 울렁거림과 메스꺼움으로 표현한 이 곡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5인조로 구성된 밴드 위아더나잇은 청춘의 아름다움과 여름을 표현한 짙은 감성의 음악을 선보이며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인디돌 특집에 출연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배우 박신혜가 모델로 출연한 한 브랜드 CF의 수록곡 ‘티라미수 케익’과 tvN ‘윤식당 2’ 6회에서 배경음악으로 등장한 ‘별, 불, 밤’은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위아더나잇은 오는 4월 28일 오후 7시 서교동 폼텍웍스홀에서 단독 콘서트 ‘베이스캠프’를 개최하는 등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