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저씨' 장기용 아이유
'나의 아저씨' 장기용 아이유
배우 장기용이 '나의 아저씨'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완벽히 했다는 평가다. 하지만 폭력성이 짙은 캐릭터 덕분에 우려도 있었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나의 아저씨'에서 장기용은 주인공 이지안(아이유, 본명 이지은)을 괴롭히는 맛에 사는 사채업자 이광일 역으로 첫 등장했다.

첫 화부터 광일은 지안을 악랄하게 괴롭혔다. 그는 지안의 집에 몰래 들어가 어둠 속에서 섬뜩하게 나타났다. 또 그녀를 무자비하게 몰아 세우고 "네 인생은 종쳤어 이X아", "넌 평생 내 돈 못 갚을 거고, 나에게 시달리며 이자만 바치다 뒤질거야"라는 등의 험한 말도 서슴지 않았다.

차가운 광기가 가득한 그의 눈빛은 잔잔한 스토리 속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지안이 싫어하는 행동만 골라하는 광일로 완벽 빙의한 그가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는 평.

장기용은 지난해 드라마 '고백부부'에서 꿀 떨어지는 눈빛으로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하며 라이징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그가 이번에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강한 임팩트를 선사하면서 팬들의 기대감도 커졌다.

특히 장기용은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인연이 있다. 두 사람은 '분홍신', '금요일에 만나요'에서 달콤한 연인의 모습을 연기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고백부부'가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파격적", "아이유 때릴 때 정말 미웠다", "연기를 너무 잘해서 속상했다, 복수하고 싶다" 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tvN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