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의 밤(사진=CJ엔터테인먼트)

‘광해, 왕이 된 남자’ 추창민 감독의 차기작이자 류승룡, 장동건, 송새벽, 고경표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7년의 밤’이 스토리텔링 포스터를 최초 공개했다.

‘7년의 밤’은 한 순간의 우발적 살인으로 모든 걸 잃게 된 남자 ‘최현수’(류승룡)와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남자 ‘오영제’(장동건)의 7년 전의 진실과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텔링 포스터에는 7년 전, 그날 밤의 사건을 둘러싼 각 캐릭터 간의 극도의 긴장감을 담아냈다. 숲 속에서 뛰쳐 나온 ‘오영제’의 딸 ‘세령’, 우발적 사고로 인해 잘못된 선택을 하게되며 최악의 상황에 치닫게되는 ‘최현수’(류승룡), 주검으로 돌아 온 자신의 딸 ‘세령’의 모습을 바라보며 끔찍한 복수를 계획하는 ‘오영제’(장동건), 여기에 모든 것을 목격한 남자 ‘안승환’(송새벽) 과 하루 아침에 살인자의 아들이 되어 위기에 빠져 고군분투하는‘최서원’(고경표) 까지. 그날 사건 이후 운명이 송두리째 바뀌어 버린 각각의 캐릭터들의 드라마틱한 표정과 대사를 담아 앞으로 벌어질 더 큰 사건을 예고하며 숨겨진 진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잘못된 선택으로 살인자가 된 ‘최현수’는 “그날 따라 안개가 짙었어. 길도 잃었어. 난 정말 죽이려는 게 아니였어” 라는 대사와 함께 사건의 시작을 암시하며 압도되는 존재감으로 시선을 모은다.그리고 딸을 잃고 지독한 복수를 계획한 ‘오영제’는 “사고입니까, 사건입니까”라는 대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그날의 사건을 뒤쫓으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모든 것을 목격한 남자 ‘안승환’은 “그날 밤, 세령이가 왔었어”라는 의미심장한 대사와 복잡한 눈빛의 표정으로 숨겨져 있는 더 큰 사건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한편, 살인자의 아들 ‘최서원’은 “복수 같은 거 하고 싶으면 그 인간한테나 하라고!”라는 원망과 분노의 외침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7년 전 그날 밤, 모두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꿔 놓은 사건을 둘러싼 인물들의 생생한 표정과 상황을 담은 스토리텔링 포스터는 각각의 컷에 표현된 감정만으로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극대화시키며 강렬한 볼거리를 예고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강렬한 비주얼을 담은 스토리텔링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7년의 밤’은 오는 3월 28일 개봉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