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방송사고, 사과 직후 팬사인회 일정 공지..팬들 '분노'

워너원 (사진=YMC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워너원이 스타라이브 방송사고와 관련한 사과 직후 팬사인회를 공지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2시 음원 발표를 앞둔 워너원은 Mnet '스타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났다.

하지만 방송 시작 전 카메라가 켜진 것을 인지하지 못한 멤버들은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고, 일부 멤버들의 대화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다.

이에 워너원과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팬카페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히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워너원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안녕하세요. 워너원입니다.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죄송한 마음에 직접 사과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금일 라이브 방송에 앞서 팬분들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실망감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든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겸손한 그리고 성숙한 워너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과분한 사랑 항상 잊지 않고 생각하며 더욱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분들께 실망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워너원 올림"이라며 사과의 뜻을 거듭 밝혔다.

또한 YMC엔터테인먼트 측은 "금일 스타라이브 방송 준비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컴백을 앞두고 워너원을 사랑해주시고 응원에 주시는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실제 사용되지 않는 말까지 확대 및 재생산되는 상황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추후 동일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 워너원 멤버들이 끝까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사과문 발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공식 SNS와 팬카페를 통해 'Wanna One ‘0+1=1(I PROMISE YOU)' 발매기념 팬사인회를 공지하며 또다시 논란이 야기됐다.

결국 팬들은 워너원의 사과문 발표 직후 공지한 팬사인회 일정에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실망한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