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NCT DREAM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DREAM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새로운 변신을 만날 수 있는 신곡 ‘GO’ 무대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8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서다.

지난 5일 뮤직비디오로 선 공개된 NCT DREAM의 ‘GO’는 오는 14일 발매되는 ‘NCT 2018 EMPATHY’에 수록될 트랩 힙합 장르의 곡이다. 사회의 고정관념이나 정형화된 틀에 휩쓸리지 말고 각자의 개성을 되찾자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자유분방하고 패기 넘치는 10대의 매력이 돋보인다.

‘GO’ 뮤직비디오는 NCT DREAM의 새로운 음악과 멤버들의 성숙해진 분위기,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캐나다, 스위스, 덴마크, 벨기에,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8개국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의 주목을 받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NCT DREMA은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2 ‘뮤직뱅크’, 10일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NCT 2018’은 멤버 18명이 참여, 하나의 앨범 안에서 NCT U, NCT 127, NCT DREAM 등 NCT의 다채로운 구성과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앨범 ‘NCT 2018 EMPATHY’는 3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음반도 같은 날 발매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