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남이가 (사진=방송 영상 캡처)

안민석 의원이 송어 요리를 만들어 유식민 작가에게 전달했다.

5일 방송된 tvN 소통 장려 프로그램 '우리가 남이가'에 안민석 의원이 직접 잡은 살아있는 송어 두 마리를 가지고 출연했다.

안민석 의원은 첫번째 요리인 김치메밀전병을 레시피를 보며 우여곡절 끝에 만들었다. 이어 두 번째 요리인 궁중달걀말이와 곤달비쌈밥은 "눈감고도 할 수 있다"며 자신있게 만들었다.

세번째 요리는 송어회무침. 이 요리를 위해 안민석 의원이 직접 회 뜨는 방법을 배워왔다. 능숙한 솜씨로 회를 떠서 주변에서 놀랐다.

안 의원은 회를 뜨면서도 "요리는 오와 열"을 내내 강조했다. 이에 전현무가 "4시간 내내 오와 열"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소통도시락이 완성됐다. 도시락 주인공은 유시민 작가였다.
안 의원은 "송어같은 유시민 작가라고 한다면 돌아올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안민석 의원은 유시민 작가와의 사연을 공개했다. "제가 책을 쓴게 있어서 추천서를 받고 싶어서 부탁을 했는데 선배가 '정치인에게는 추천서를 쓰고 싶지 않다'고 하셨다. 그래서 충격을 받았다. 한편으로 화도 좀 났다. 단순한 책이 아니라 1000일 동안 신변의 위협도 느끼고 외롭고 고독하게 최순실 국정농단을 추적한 내용의 책인데 원칙을 깨서라도 써줄거라고 할줄 알았는데 냉정했다"며 사연을 털어놨다.

안 의원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추천서 관련해서 서운함이 있었는데 돌이켜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그 당시의 저를 반성하는 의미로 만들었다. 세상을 바꾸는 더 많은 일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유시민 작가를 만나 도시락을 전달했다.

한편 '우리가 남이가'는 도시락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게스트에게 배달하고, 이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