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사진제공=M2
사진제공=M2

Mnet의 디지털 채널 엠투(M2)가 공개한 레드벨벳 ‘Bad Boy’의 ‘릴레이 댄스’가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며 SNS 아이돌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

‘릴레이 댄스’는 아이돌 그룹이 안무 대형이 아닌 한 줄로 서 릴레이로 춤을 추는 M2의 대표 댄스 콘텐츠이다. 무대에서 보지 못한 그룹의 매력을 한 멤버씩 집중도 있게 담아내 팬은 물론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총 6,700만여 건 이상의 조회 수를 보유 중이다.

엠투에 따르면 지난 8일 공개된 레드벨벳의 ‘Bad Boy’의 ‘릴레이 댄스’ 영상은 공개된지 3일 만에 조회 수 500만 뷰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모바일과 웹을 통합한 재생 수치로 역대 조회 수를 최단기간 갱신한 기록이다.

해당 콘텐츠의 공개 직후 엠투 페이스북 페이지는 일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콘텐츠 분석 업체 빅풋 9에 따르면 K팝 관련 포스트 중 PIS 지수(페이스북 게시물별 독자들의 공감 수, 댓글 수, 공유 수를 합산한 수치) 1위를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제 주요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한 가수들 역시 컴백과 동시 ‘릴레이 댄스’에 동참하고 있다. 세븐틴(‘박수’, 650만), AOA(‘빙빙’, 530만), I.O.I(‘너무너무너무’, 470만), EXID(‘덜덜덜’, 200만) 등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모모랜드의 ‘뿜뿜’은 45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