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리턴 OST 파트2 ‘어게인’ 커버 / 사진제공=SBS
리턴 OST 파트2 ‘어게인’ 커버 / 사진제공=SBS
가수 장재인이 참여한 SBS 수목드라마 ‘리턴’(극본 최경미, 연출 주동민) 두 번째 OST ‘어게인(Againg)’이 공개된다.

‘리턴’ 제작진은 31일 장재인이 참여한 두 번째 OST ‘어게인’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장재인은 2010년 Mnet ‘슈퍼스타 K2’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그녀는 드라마 ‘킬미힐미’, ‘리멤버-아들의 전쟁’, ‘굿와이프’ 등의 OST 부분에서 주요 감정 장면의 테마곡을 가창하며 극에 독특한 매력과 무게감을 전달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장재인이 부른 OST ‘어게인’은 살인사건에 휘말린 용의자들의 좀처럼 풀리지 않는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변호사 최자혜(고현정)와 경찰 독고영(이진욱)의 테마곡으로, 곡과 장재인 특유의 몽환적인 목소리가 드라마와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작사에는 하나와 함께 장재인이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고, 작곡에는 지그재그 노트(ZigZag Not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어게인’은 드라마 ‘리멤버’의 OST ‘모르나요’에 이어 지그재그 노트와 장재인이 세 번째 호흡을 맞춘 곡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