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사진제공=O tvN ‘어쩌다 어른’
사진제공=O tvN ‘어쩌다 어른’

오늘(31) 오후 8 40 방송되는 O tvN ‘어쩌다 어른에서는 과학 탐험가 문경수와 MC 김상중의 특별한 제주도 탐험기 두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은 제주의 숨겨진 놀라운 과학적 비밀을 낱낱이 들여다보는 과학 탐험가 문경수의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 - 제주도 ’ 2탄으로 꾸며진다.

문경수 탐험가는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생물권 보존지역 세계 최초로 유네스코 3관왕을 달성한 세계 과학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라며 제주도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그는해외에도 수많은 용암동굴이 있지만, 제주도가 유네스코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은 비밀은 따로 있다 유네스코 등재 심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용천동굴에 얽힌 에피소드를 공개해 놀라움을 안길 예정이다. 또한 자연 그대로의 보존을 위해 공개되지 않았던 용천동굴의 내부를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패널로 참석한 가수 토니안과 배우 안미나는 강연 도중 문경수의 돌발 퀴즈에 맹활약을 펼치며 재미를 더한다. 토니안은 넘치는 호기심에 조금 엉뚱하지만 센스 있는 답변으로불혹의 소여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안미나는 연세대학교 철학과 출신뇌섹녀’답게 남다른 추리력으로 정답을 잇달아 맞히며 열혈 수강생의 면모를 보였다고. 이를 지켜보던 방송인 김경화, 사유리 역시 강연에 적극 참여해 스튜디오의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는 후문이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