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소울원 ‘Thank U’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스테레오 트라이브
소울원 ‘Thank U’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스테레오 트라이브

가수소울원(Soul One)이 데뷔 첫 정규앨범 ‘SouLonely’의 타이틀곡 ‘Thank U’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소울원은 오는 2월 2일 첫 정규앨범 ‘SouLonely’을 내놓는다. 이에 앞서 소속사 스테레오 트라이브는 지난 29일 공식 SNS 및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시작부터 몽환적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사운드와 영상 효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어딘가를 계속 바라보는 소울원의 얼굴이 두 개로 겹쳐져 보이는 가운데 눈부시게 밝은 빛 사이로 누군가의 그림자가 희미하게 나타나면서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소울원은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 레코즈(Hi-Lite Records) 소속으로 꾸준히 음악 활동을 펼치다 최근 스테레오 트라이브에 새 둥지를 틀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소울원의 솔로 뮤지션으로서 새로운 출발점이 될 이번 앨범에는 어느 때보다 아티스트의 확고한 음악적 지향점과 개성이 담겨 있다. 또한 첫 정규앨범을 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철저한 준비와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타이틀곡 ‘Thank U’는 소울원이 “‘SouLonely’ 앨범의 종착지이자 저를 성장할 수 있게 해준 친구, 동료, 연인들에게 바치는 곡”이라고 표현했을 만큼 자신의 가장 깊은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이다. 소울원의 가장 오랜 음악동료인 팔로알토가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