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사진=SBS ‘리턴’ 방송 캡쳐
/사진=SBS ‘리턴’ 방송 캡쳐
SBS 수목드라마 ‘리턴’(극본 최경미, 연출 주동민) 박기웅이 본격적으로 살인 누명을 벗기 시작하며 반전의 물꼬를 텄다.

25일 방송된 ‘리턴’에서는 강인호(박기웅)의 변호를 맡은 변호사 최자혜(고현정)와 아내 금나라(정은채), 담당 형사 독고영(이진욱)은 사고를 당해 실종된 서준희(윤종훈)의 행방을 추적하며, 강인호에게 죄가 없다는 사실을 점차 확신하기 시작했다.

수상한 낌새를 눈치챈 독고영은 팀장에게 강인호의 검찰 이송을 하루만 늦춰달라고 요청하며 “증거는 없어, 그런데 증인이 나타났다 다시 사라졌어”라고 혼란스러워 하고, 급기야 염미정(한은정) 살인 사건을 다시 조사하겠다며 최자혜와 금나라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서준희를 살해 유기한 오태석(신성록)과 김학범(봉태규) 역시 알리바이를 위해 “인호가 염미정을 죽인 게 아니라고 준희가 재차 이야기했다”고 입을 모아 증언해, 강인호의 무죄에 힘을 실었다.

수갑을 차고 마스크를 쓴 채 구치소로 이송되며, 쏟아지는 카메라 플래시 세례에 모멸적인 상황을 겪은 강인호는 구치소에서 이전보다 더 까칠하고 수척해진 모습으로 변해 있던 터.

접견실에서 “지난 번보다 안색이 더 안 좋아지셨네요”라고 말문을 연 최자혜는 금나라의 안부를 묻는 강인호에게 “강인호씨 변호하겠다고 꼬박꼬박 밥도 먹고 열심히 살아요. 그러니까 이쪽도 성의를 보여야겠죠? 달래를 위해서라도”라고 가족을 언급해, 침통해 있던 강인호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에 결연해진 강인호는 염미정 살인 사건과 얽혀 있는 또 다른 주인공인 세 친구, 오태석-서준희-김학범에 대해 진술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반격을 준비했다.

특히 강인호의 무죄를 입증해 주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변을 당한 서준희가 산소마스크에 의지해 살아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독고영의 후배 형사 똥배(김동영)가 살아 있는 서준희를 찾아가 무감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반전 엔딩’이 펼쳐져 시청자의 소름을 유발했다. 무죄 입증에 한 발짝 다가선 강인호가 구치소에서 석방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리턴’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