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월간 윤종신’ 1월호 커버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월간 윤종신’ 1월호 커버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2010년부터 시작된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2018 ‘월간 윤종신’ 1월호 ‘Slow Starter(슬로 스타터)’가 29일 공개된다.

윤종신은 24일 자신의 SNS에 1월호 앨범 커버를 공개하며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1월호 ‘Slow Starter’는 자신을 ‘슬로 스타터’라고 생각하는, 조금 늦더라도 꾸준히 걷는 삶을 예찬하는 윤종신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자신이 타고나지 않았다는 사실에, 일찍 발현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하고 좌절하기보다는 앞을 길게 내다보면서 조금 더 치열하게 부딪히고 고민하고 갈등하고 좌절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는 설명이다.

윤종신은 “저는 저의 40대가 무척 알찼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가능했던 건 2, 30대 시절의 무모한 시도와 실패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며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고, 덕분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좀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생각처럼 잘 안 됐을 때, 인생이 꼬였다고 느껴질 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뭔가를 시도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며 “저는 저의 재산이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오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게 된 생각들’이라고 생각하고,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능력’보다는 ‘태도’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윤종신이 부른 ‘월간 윤종신’ 1월호 ‘Slow Starter’는 29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에 앞서 윤종신의 2017년을 담은 ‘행보 2017 윤종신’ 음원이 26일 정오에 공개된다. 앨범은 각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행보 2017 윤종신’에는 지난해 발표한 ‘월간 윤종신’ 13개 곡과 전국 투어 콘서트 ‘윤종신 좋니?’를 통해 선보인 라이브 음원 12개가 수록되어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