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유희열의 만화열전’ / 사진제공=MBC
‘유희열의 만화열전’ / 사진제공=MBC
2000년 방송되었던 MBC라디오 드라마 ‘만화열전’이 돌아온다. ‘만화열전’은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오디오 드라마 시리즈로 유희열, 배철수, 김장훈 등이 해설을 맡아 인기를 모았던 MBC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MBC는 “이번 ‘만화열전-리마스터’는 그 중에서 가장 화제를 모았던 작품을 선별했다”며 “첫 작품은 김영희 작가의 순정만화 ‘마스카’”라고 19일 밝혔다.

‘마스카’는 한 마법사와 아름다운 제자 그리고 마왕의 사랑이야기다.

‘FM음악도시’‘라디오천국’ 등 심야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친숙한 유희열은 이번 ‘만화열전-리마스터’ 소식에 “순정만화를 드라마로 소개하며 내레이션 했던 기억이 아직 선명하다. 18년 전에 녹음했던 파일을 다시 들어보니 옛 기억이 새롭다. 특별한 경험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하며, 다시 부활한 ‘만화열전’을 위해 프로그램 오프닝을 다시 녹음해주는 애정을 보였다.

‘만화열전-리마스터’를 기획한 MBC 라디오는 “귀로 듣는 라디오 드라마를 통해 라디오의 매력이 더 많은 세대로 전달되길 희망한다’고 밝히며, ‘유희열의 만화열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준비해서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만화열전-리마스터’는 iMBC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MBC라디오 mini를 통해 제공되며 19일 처음 공개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