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장재인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장재인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장재인이 신곡 ‘버튼(BUTTON)’을 1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가수 윤종신이 프로듀싱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버튼’은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조정치가 편곡한 포크 스타일의 곡이다. 윤종신은 영국드라마 ‘블랙 미러(Black Mirror)’에 등장하는 ‘기억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에서 가사 영감을 얻었다.

윤종신은 “첨단 기술로 인해 사회는 점점 편리해지고 발전하지만, 사랑을 통해 겪는 감정인 이별, 그리움, 미련, 후회 등은 여전히 우리를 아프게 한다”며 “‘이별 후 버튼 하나면 아픈 기억, 슬픈 추억을 잊을 수 있는 세상이 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하며 가사를 썼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좋니’, ‘좋아’로 큰 사랑을 받은 윤종신의 새해 첫 프로듀싱 곡인 만큼 더욱 관심이 쏠린다. 윤종신은 ‘버튼’에 대해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윤종신의 고집이 많이 담겼다”고 소개했다.

장재인과 윤종신은 그동안 ‘느낌 굿(Good)’, ‘밥을 먹어요’, ‘아마추어’ 등을 통해 호흡을 맞췄다.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여러 작곡가와 협업하며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고 때론 자작곡으로 자신만의 방향도 보여주는 장재인은 ‘버튼’을 시작으로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