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2, 뉴이스트W (사진=방송캡처)


그룹 뉴이스트 W가 '슈가맨 시즌2'에서 환상적인 리메이크 무대를 선보였다.

뉴이스트 W는 지난 14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시즌2'(이하 '슈가맨2')에서 첫 회 쇼맨으로 등장,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그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를 꾸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앞서 지난 12일 뉴이스트 W는 '슈가맨2' 방송시간을 알려주는 '슈가워치' 영상을 통해 첫 쇼맨으로 무대에 선 소감부터 이들이 재해석해서 선보일 무대가 과연 어떤 곡일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으며, 역주행의 아이콘인 뉴이스트 W가 쇼맨으로 출연한다는 것만으로도 대중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 속 방송된 '슈가맨2'에서 첫 번째로 소환된 추억의 노래는 '바람아 멈추어다오'였다. '바람아 멈추어다오'는 80~90년대의 최고 인기 스타 이지연이 1989년 발매한 노래로 가수 전영록이 작사, 작곡했으며 경쾌한 리듬 속에 이지연의 특색 있는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뉴이스트 W의 '2018 바람아 멈추어다오'는 원곡의 감각적인 멜로디를 살린 힙합 R&B의 편곡에 세련미를 더해 재탄생 시킨 곡으로, 블랙 슈트를 입고 멋지게 등장한 이들은 곡의 리듬에 맞는 절제된 남성미가 눈에 띄는 안무를 선보여 많은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 JR은 원곡 '바람아 멈추어다오'에 없던 랩 부분을 본인이 직접 작사하여 눈길을 끌었고 매력적인 저음의 랩을 통해 아련함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해내며 뉴이스트 W 버전 '2018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탄생시켰다.

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곡인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뉴이스트 W가 남성 보컬 최초로 재탄생 시켰으며 절제된 그루브로 뉴이스트 W만의 색을 곁들여 남다르게 표현한 그들의 매력에 많은 관객들은 물론 슈가맨인 원곡 가수 이지연까지 감탄을 금치 못하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뉴이스트 W는 음악 활동 및 드라마, 예능 등 개인 활동을 통해 계속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