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화지 ‘WASD’ 커버 / 사진제공=PRM
화지 ‘WASD’ 커버 / 사진제공=PRM
래퍼 화지의 EP ‘WASD’가 발매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이 대중음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대중음악 앨범 제작·프로모션 사업을 통해 실화지의 EP ‘WASD’가 11일 발매된다.

화지는 2014년 1집 ‘EAT’로 제 12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부분 후보, 올해의 랩/힙합 앨범 수상하였다. 이를 통해 힙합 팬은 물론 대중음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WASD’는 지난해 11월 1일에 공개된 싱글 샤인 마이 웨이(Shine My Way)를 포함해 총 7곡의 트랙이 들어 있다. 타이틀 곡인 ‘나 빼’는 ‘한국 힙합에서 나 빼’라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던지는 직설적인 가사를 담은 노래다. 한국 힙합에 회의적으로 느껴지는 부분과 시대 풍조에 대해 화지 스스로가 느끼는 감정을 복합적으로 담은 노래이다. ‘모태 히피’는 지난 앨범에서도 주창했던 화지의 ‘히피’ 캐릭터를 차용해 ‘놀면서 사는 삶’을 독려한다.

화지는 ‘WASD’를 통해 인생을 관조하고 하고 싶은 것을 즐기며 사는 ‘본인에게는 새로운 삶’을 편안한 목소리로 표현한다.

화지의 ‘WASD’는 11일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 EP 발매 기념 쇼케이스 ‘WASD’을 홍대 하나투어 V홀에서 개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