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사진=포스트컴)

‘짠내투어’가 여행지에서의 절약을 위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쏟아내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가성비 여행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는 tvN의 신규 여행프로그램 ‘짠내투어’는 정해진 예산 안에서 여행하며 최소 비용으로 최대 만족을 얻는 ‘스몰 럭셔리(small luxury)’를 표방하는 여행 예능 프로그램으로 11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김생민, 박명수, 박나래, 정준영 등 막강한 출연진을 비롯해 가성비,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준말) 등 실용성을 중시하는 요즘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관과 맞아떨어지는 컨셉으로 시청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 30일 짠내투어 방영분에서는 자타공인 프로여행러 정준영의 방콕 투어가 눈길을 끌었다. 현지인도 몰랐던 새로운 코스 ‘포르투갈 마을’을 여행하는 등 ‘갓준영’으로 불릴만큼 완벽한 투어를 준비하면서, 무난히 방콕편 우승을 차지할 기세를 보였다. 그러나 마지막 방문한 고급 식당에서 부가세를 계산하지 못하고 예산초과로 우승에서 멀어지면서 실제 많은 이들이 여행할 때 겪어봤을 법한 상황을 통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짠내투어의 제작 지원에 나선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이번 에피소드를 시청하고 방콕 및 태국의 인기 휴양지 파타야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해당 지역 가성비 좋은 호텔 4곳을 엄선해 소개했다.

호텔스닷컴이 이번에 소개하는 4곳 호텔 모두 실제 이용 고객들로부터 ‘탁월함’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곳들로 수영장과 스파, 무료 워터파크 등과 같은 다채로운 편의시설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했다는 점이 공통점이다.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나만의 스몰 럭셔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이 호텔∙리조트들에 주목해보자.

1. 오리엔탈레지던스방콕
룸피니 공원 근처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호텔로, 145개의 금연객실, 레스토랑 및 2개의 바 라운지, 실내 및 야외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객실 내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기간이 긴 여행객들이라면 더욱 유용하다. 방콕 도심에서 체류하며 현지에서 생활하는 기분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객실당 1박 요금 \130,604~

2.리바수르야방콕
도보로 9분이면 방콕 여행의 필수 코스인 카오산 로드에 도달하는 4성급 호텔로,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 정원 등 각종 편의 시설을 두루 겸비하고 있다. 취향에 따라 도시뷰, 리버뷰 중 선택이 가능하며 호텔에서 내려다보는 방콕 도심의 화려한 야경은 지친 심신에 힐링을 선사한다.
**객실당 1박 요금 \167,045~

3. 케이프다라리조트
케이프 다라 리조트는 이국적인 리조트에서의 힐링을 꿈꾸는 여행객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곳이다. 바다와 연결된 것 같은 인피니티 풀은 저녁 늦은 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며 2개의 풀사이드 바와 3개의 레스토랑, 풀서비스 스파 등 럭셔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객실당 1박 요금 \165,276~

4. 센터라그랜드미라지비치리조트파타야
나쿨라 비치(Naklua Beach) 해변에 위치한 이 리조트는 휴양과 액티비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으로 가격 대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555개의 금연객실, 5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 라운지, 유수풀 및 4개의 야외 수영장 등이 그 규모를 실감케 한다. 루프탑 테라스와 풀서비스 스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겸비했으며 워터파크의 경우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객실당 1박 요금 \183,087~

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